생활정보닷컴 / / 2023. 2. 11. 00:59

이사 준비 꿀팁 알아두기

이사할 때 알아두면 좋은 꿀팁 4가지를 소개해드립니다. 이삿짐센터 상담, 이사할 때 가장 비싼 날, 종량제 봉투 스티커, 폐가전 무상방문수거에 대하여 간단하게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.

이사 준비 꿀팁 알아두기

이삿짐센터 상담은 3군데 이상(견적)

이사를 준비하면서 부동산, 지인 등 여러 곳에서 이삿짐센터 소개를 받게 됩니다. 소개를 받은 이삿짐센터 외에 최소 2~3군데 이상 더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. 가격, 서비스, 인원이 다르기 때문에 여러 군데에서 견적을 보는 것이 이사당일 수월하게 이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. 그리고 화물추가등으로 인하여 추가 비용이 들지 않을 것을 계약 내용에 명시하는 것이 좋습니다. 또 하루에 한 군데만 이사를 하는지도 체크해 주세요!

 

 

이사할 때 가장 비싼 날

손 없는 날에 예약이 가장 많은 날입니다. 그만큼 이사할 때 가장 비싼 날입니다. 손없는 날의 손은 귀신이나 악귀를 의미합니다. 이러한 의미로 귀신이나 악귀가 돌아다니지 않아 사람들 해를 끼치지 않는 날이라고 합니다. 그래서 이사, 결혼, 개업식등 중요한 날로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고 있습니다.

 

손 없는 날은 음력 달력을 기준으로 합니다. 9,10,19,20,29,30일 등 끝의 수가 0 또는 9가 들어가면 손이 없는 날입니다. 업체마다 다르지만 보통 손 없는 날이 10만 원 정도 더 비싸다고 하네요!

 

 

종량제 봉투 스티커

이사하고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전입신고, 확정일자를 받습니다. 다른 지역으로 이사했을 경우 종량제 봉투 스티커를 공무원에게 문의하여 받도록 합니다. 이사 전 지역에서 사용하던 종량제 봉투를 주민센터에서 받는 스티커를 부착하면 이사 지역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. 전입 시 무료로 지급해 주는 지역도 있어서 꼭 이사하는 주민센터로 전입 시 확인해 봅니다.

 

 

폐가전 무상방문수거

이사 짐 정리 중 더 이상 사용이 어려운 폐가전은 무상 방문 수거 서비스를 이용하여 별도 가입 없이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. 폐가전제품 무상방문수거 서비스 또는 콜센터(1599-0903)를 통해 예약할 수 있습니다.

  • 네이버 블로그 공유
  • 네이버 밴드 공유
  • 페이스북 공유
  • 카카오스토리 공유